(재)국제스포츠전략위원회(이사장 유승민 IOC위원, 이하 ISF)가 5월 24일(수) 서울 올림픽파크텔에서 ‘2023 ISF 올림픽 무브먼트 프로젝트 공모전 발대식’을 성황리에 마쳤다.
본 발대식은 ISF가 청년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올림픽무브먼트 프로젝트를 본격적으로 시작하는 것을 의미하며 청년들의 리더십을 강화하고 차세대 국제스포츠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총 5개의 팀으로 구성된 15명의 청년들이 ISF 청년리더로 임명되었으며, 청년리더로서 각 팀에서 계획한 올림픽 무브먼트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할 예정이다.
올해로 두 번째를 맞이한 ISF 올림픽 무브먼트 프로젝트 공모전은 국제올림픽위원회(IOC)의 ‘IOC Young Leader’ 프로그램을 모티브로하여 추진된 사업으로 올림픽 무브먼트 확산을 위한 청년들의 다양한 아이디어를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글로벌스포츠전문가협회(GSEA)의 국제스포츠 전문가들이 멘토진으로 참여하여 청년리더들의 원활한 프로젝트 수행을 위해 함께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공모전은 2024 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이하 강원 2024) 개최를 앞두고 강원 2024 조직위원회와 협력하여 그 의미를 더하고, 최종 우승팀에게는 스위스 로잔에 위치한 IOC 본부인 올림픽하우스에 방문해 프레젠테이션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2023 ISF 올림픽 무브먼트 프로젝트 공모전은 문화체육관광부, 국민체육진흥공단, MUREIKE가 후원하고 강원 2024 조직위원회와 글로벌스포츠전문가협회(GSEA)가 협력하여 진행된다.
ISF는 스포츠의 국제협력을 도모하고 국제 경쟁력 향상에 이바지하기 위해 문화체육관광부 소관 재단법인으로 설립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민간 스포츠외교 전문기관이며 지난 2018 평창동계올림픽 및 패럴림픽대회의 공로를 인정받아 대통령 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