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FA, 비디오 게임산업에서 더욱 많은 수입 창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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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축구연맹(FIFA, International Federation of Football Association) 작년 비디오 게임산업 라이선스 권한으로 전통적인 축구 산업보다 더욱 많은 수입을 창출하였으며, COVID-19 여파로 다양한 가상 스포츠산업이 부흥할 것으로 예측됨.

KakaoTalk_20210326_093639089비디오 게임으로 더욱 많은 수입을 창출한 FIFA (출처:Getty Images)

FIFA 이사회가 새롭게 발표한 2020 재무제표에 따르면 작년 총매출이 2억 6,650만 달러(한화 약 3,017억 원) 중 1억 5,890만 달러(한화 약 1,800억 원)가 공식 라이선스 권한으로부터 나온 것으로 밝혀졌으며, 이 중 대부분은 비디오 게임 브랜드의 라이선스로 밝혀짐.

이에 FIFA는 “COVD-19 여파로 급격하게 타격을 입었던 많은 경제적 분야와는 달리 비디오 게임 산업은 팬데믹 영향에 훨씬 회복력이 있다는 것을 증명하며, 전통적 스포츠 활동보다 비디오 게임으로 1년 안에 더욱 많은 수익을 창출해냈다는 것은 스포츠 기구 역사상 최초의 사례가 될 것이고 최근 트렌드로 미루어 보아 이러한 추세는 지속적으로 이어질 전망이다”라고 밝힘.

가상 스포츠의 발전 및 중요성은 지난 제137회 IOC 총회에서 세계조정연맹(WR, World Rowing) 회장 겸 IOC 위원인 Jean-Christophe Rolland가 거듭 언급한 바 있으며, 또한, FIFA 회장 Gianni Infantino는 “FIFA를 비롯하여 다른 국제연맹(IFs, International Federations)이 젊은 세대와의 교류를 위해 가상 스포츠에 대한 투자를 가속화함으로써 기술, 사회 및 변화되는 스포츠 환경의 기회를 점유하여 트렌드에 맞춰 발 빠르게 움직이는 것에 중요성을 거듭 강조함.

한편, FIFA는 FIFA e클럽 월드컵, FIFA e챌린저 시리즈, FIFA e대륙컵 등을 성공적으로 개최한 바 있으며, 작년부터 선수와 클럽 그리고 국가를 위해 상당히 완성도 높은 무대를 만들기 위해 새로운 e스포츠 대회 브랜드인 FIFAe를 신설한 바 있음.

 

같이보기

⦁FIFA, FIFAe 클럽월드컵 개최

⦁FISU, 대학 e스포츠 대회 최초 개최

 


 

출처
– insidethegam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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