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C-글로벌선수대표자 컨퍼런스콜 주요 내용

image_pdfimage_print

 

ISF 로고(홈페이지 업로드용)■ 회의 개요

○ 일 시 : 2020. 3. 18.(수) 22:00 ~ 24:00 (한국시간)
○ 참석대상 : Thomas Bach IOC 위원장, Christophe de Kepper IOC 사무총장, Richard Budgett IOC 의무국장,Kit McConnell IOC 스포츠국장, IOC 선수위원회 및 각 IF/NOC 선수대표자 약 220여명

 

■ 주요내용
어제(3월 18일 22시, 한국시간) 실시된 글로벌 선수대표자 전화회의는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위원장 및 IOC 각 국장, IOC 선수위원회 및 각 국제연맹과 국가올림픽위원회 선수대표자 등 총 2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루어졌다. 회의 분위기는 매우 건설적이었으며, 선수들은 올림픽 예선 일정과 도쿄올림픽을 앞둔 선수들의 건강에 대해서 질문하였다. 유승민 IOC 위원은 선수들의 여행 제한에 따른 애로사항에 대해서 IOC에 질문하였으며, IOC는 모든 상황을 면밀히 조사하고 있으며 다양한 채널을 통해 최대한으로 지원하겠다고 답변했다.

올림픽 개최 연기나 취소와 관련해서 IOC 바흐 위원장은 IOC가 도쿄올림픽 정상개최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으며, 올림픽 개막까지 4개월을 앞둔 상황에서 어떠한 결정을 내리기에는 너무 이르다고 하였다. 또한, 현재 상황에서 모든 추측들은 불필요하다고 하였다. IOC는 앞으로도 24시간 체재를 가동하여 WHO를 포함한 태스크포스와의 협력을 통해 상황을 주시하겠다고 하였다.

또한 올림픽 예선전이나 선수들에게 제공하는 정보는 Athlete365 홈페이지 (https://www.olympic.org/athlete365/)에서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고 공지하였다.

 

 

▲ Previous:
▼ Next: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