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승민 IOC위원, 2028 LA하계올림픽 조정위원 및 IOC 교육위원 선임

image_pdfimage_print

유승민 국제올림픽위원회(IOC, International Olympic Committee) 위원이 2028 로스앤젤레스 하계올림픽의 준비 · 관리 · 감독하는 조정위원과 IOC 교육위원으로 선임되었다.

20190517 보도자료유승민 IOC 위원과 Tomas Bach IOC 위원장 (출처: IOC)

이에 따라 대한민국 스포츠외교가 국제스포츠 무대에서의 입지를 더욱 견고히 다지는 계기가 마련되었으며, 유승민 IOC 위원은 2028년 미국 로스앤젤레스 하계 올림픽까지 성공개최를 위해 국제스포츠 무대에서 활약하게 된다.

이번 위원 선임은 IOC 분과위원회 명단 발표를 통해 알려졌다. IOC는 올림픽 어젠다 2020 권고안 40항에 따라 각 위원회 위원장들과의 협의를 통해 전문지식, 성별 균형 그리고 대륙별 대표 등을 고려하여 임명되었다고 밝혔다.

특히, 2028 LA하계올림픽 조정위원회 (Coordination Commission)에서는 올림픽 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조정위원으로 IOC, IF, NOC, 선수 대표들을 포함하고, 올림픽 헌장에 따라 △조직위원회 운영방안 제시 및 전반적인 준비 절차에 대한 관리 감독 △ 현장 실사 △ IOC 집행위원회에 올림픽 대회 준비 현황 보고 △대회 개최 후, IOC 집행위원회와 IOC 총회에 보고 임무를 수행한다. 또한 IOC 교육위원회 (Olympic Education Commission)는 올림픽 가치 기반 교육의 추진에 대해 조언하고, 스포츠를 통한 청소년 교육과 관련된 IOC 프로그램 및 활동에 대한 전략적 방향을 제시한다.

이미 IOC 선수관계자 위원과 마케팅 위원으로 활동한바 있는 유승민 IOC 위원은 “앞으로 올림픽을 비롯한 국제스포츠 무대에서 맡은 역할을 성실히 수행하며 2028 LA하계올림픽의 성공적인 개최를 돕고, 선수, 지도자 및 관계자들에게 진정한 올림픽정신과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도록 최선을 노력을 다하겠다” 고 포부를 밝혔다.

 

같이보기

유승민 IOC 선수위원, ITTF 집행위원 당선

유승민 IOC위원, OCA 선수관계자 위원회 위원장 선임

 


 

출처
– ISF

▲ Previous:
▼ Next:

목록으로